본문 바로가기
투자 인사이트

'자본주의'라는 게임

by 자산감별사 2024. 9. 13.

 

대한민국에 태어나셨다면 '자본주의'라는 게임에 자동으로 참가하게 되셨습니다. 비록 여러분이 선택한 게임은 아니지만, 안타깝게도 게임은 세상에 태어남과 동시에 시작되었고, 그 게임은 죽어야 끝나는 게임입니다. Welcome the the Capitalism

목차

     

    1. 난 선택하지 않았는데?

    맞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게임이 아니지만, '자본주의'게임에 참가하시게 되었습니다. 참 불공평하지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여러분의 부모님, 형제, 자매, 대부분의 것들이 여러분의 선택권없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좀 이상하지 않습니까? 누구는 부모가 부유하고, 좋은 집, 자동차, 인자하신 조부모님 등 남부럽지 않은 환경을 부여받아고, 누구는 태어남과 동시에 가난, 학대, 외면, 냉대 등 여러가지 꽤 불공평한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자본주의 게임은 시작되었습니다.

     

    불공평, 불평등, 정보의 비대칭 등, 세상은 원래 불공평한 곳입니다. 여러분들도 아프리카의 가난한 나라를 피해서 나름 선진국인 대한민국에 아무 선택도 없이 태어났지 않습니까?

    2. 이 게임은 죽어야 끝나는 게임입니다.

    불행한 가정에 태어났다고, 기초수급자 혜택만 받고 살다가기에는 억울하지 않습니까? 어찌되었든 일어서서 걷지 말고, 뛰어 가셔야 합니다. 저도 결혼을 연립주택 전세로 시작해서 그 마음을 알고 있습니다.

     

    불공평하고 불공정한 게임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시작해야 결국에 의미있는 인생으로 마무리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환경과 자본은 누구나에게 공평하게 주어지지 않았지만, 시간은 누구나 공평하게 받았습니다.

     

    시간이라는 무기를 장착하고 올바른 투자에 임한다면, 20대에 요절하지 않는 한 서울에 아파트 한채는 충분히 마련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투자란? 미국 주요ETF(SPY, QQQ)와 서울 및 수도권 아파트를 칭합니다. 

     

    게임오버가 되기 전 만랩은 아니더라고 쪼랩은 피해서 행복한 게이머로 남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