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투자

미국채를 팔아 비트코인을 사고 있습니다.

by 자산감별사 2024. 3. 12.

제목만 봐도 황당하실 겁니다. 솔직히 저도 황당합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너무 무섭네요. 너무 강하게 포모(FOMO)가 오니 매수버튼이 끊임없이 눌러집니다. 비트코인은 언제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1. 블랙락 현물 ETF 매수세가 너무 강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비트코인 투자서나 유튜브를 보면, 제 4차 반감기에 따른 공급 수요 곡선의 불균형에서 비트코인의 상승원인을 시작합니다.
당연히 그 말이 맞습니다. 단지 수요에 대한 지대한 원인이 블랙락이라는 미국의 거대자산운용사라는 것은 그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게다가 미국 자본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베이비부머세대들의 비트코인 보유율이 14%밖에 안되고, 이제 그들의 비트코인 보유는 시작이라는 점이 매우 고무적입니다.
향후 홍콩에서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고, 영국 런던에서 비트코인 ETN이 승인되면 어디까지 올라갈지 가늠하기 조차 힘든 시국입니다.

2. 반감기와 금리인하의 시기


비트코인 반감기 역사는 이제 4번째 16년에 지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100여년의 반감기 역사가 남아 있고요…
  그런데 말입니다. 올해처럼 금리인하 시기와 반감기 타이밍이 딱 맞아 떨어지는 타이밍은 얼마나 남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몇번이 있을지, 혹은 한번도 없을지 모르지만, 올해처럼 이렇게 기가막히게 두개가 겹쳐진 타이밍은 그리 많지 않을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한해 2024년 코인투자의 시기는 잃고 싶어도 잃는게 쉽지 않은 그런 한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3. 완벽한 매수와 매도의 방법


비트코인이 1억을 넘겼지만, 투자자산의 특성상 조정을 피할수는 없을 것이고, 조정은 반드시 올 거라 생각합니다. (안올수도 있습니다만)
지금은 현금을 갖고 있다가 조정이 올때 한번에 살거다!! 라는 생각은 판타지 입니다.
그런 분들이야말고 조정이 올때 두려움에 떨다 더이상 담지 못하고 버스 떠나 보냅니다.

진정 투자에 대해 진심이신 분들은 이 글을 보는 이순간에도 분할매수를 시전하시는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은 원하는 매도시기가 왔을때 분할매도를 시작하여 적절한 이익을 얻고 시장을 빠져나옵니다.

비트코인은 반감기 역사상 항상 반감기가 끝나고 1년이나 1년반뒤에 큰 하락을 시작했습니다.

두려움과 욕심을 버리고 분할매수 분할매도의 원칙을 잘 지키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